미래통합당 "윤미향 의혹 해소되지 않으면 국정조사 추진 검토할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통합당은 26일,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의 기부금 유용 의혹에 대해 강하게 비난했다.

이에 미래통합당은 정의기억연대의 부실한 회계관리를 포함한 윤 당선인과 단체 관계자들의 부적절한 기부금 사용 등에 대한 의혹을 강하게 주장하며 비판했다.

특히 미래통합당은 전날(25일) 이용수 할머니의 추가 기자회견 직후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첫 회의를 열고 운영진 전원사퇴, 국정조사 추진 등을 내세우며 더불어민주당을 공격했다.

이날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꽃다운 청춘을 바친 할머니들이 여생이나마 편하게 사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국민들이 기부한 것을 할머니들에게 제대로 전달하기는 커녕 회계장부에 누락돼 용처를 알 수 없고 사사로이 쓴 정황까지 나오고 있다"며 "의혹이 해소되지 않으면 국정조사 추진도 폭넓게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같은당 이종배 정책위의장도 "여당측에서 조직적으로 엄호하고 사건을 축소 은폐하려는 시도가 보이고 있는데 집권여당 방해로 진상규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때는 국정조사도 추진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같은당 곽상도 진상규명 TF 위원장도 "정부보조금 공시누락, 허위내용으로 기부금 모집, 기부금 목적외 사용, 안성쉼터 '업계약서' 의혹, 윤 당선인 부부의 일감 몰아주기, 정의연 정대협 관계자 등의 장학금 나눠먹기 의혹 등만으로도 사퇴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된다"고 윤 당선인의 사퇴를 축구하며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