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당 대표 경선 불출마 입장 재차 밝혀<자료사진>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당 대표 경선 출마를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이날 송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잠시 멈추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저는 이번 8·29 전당대회에 출마하려던 꿈을 잠시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또 "지난 2년간 한시도 쉬지 않고 전당대회 준비를 위해 전국을 뛰어다니면서 당원동지들을 만났다"며 "그런데 코로나19가 발생한 국가적 재난상황에서 우리 당의 대선주자 지지율 1위 후보 출마가 확실시됐다"고 전했다.

이어 송 의원은 "제가 당대표가 되려면 논리상 우리 당의 유력한 대선후보를 낙선시켜야 하는데 만일 대선후보가 당대표에 낙선하면 사실상 치명적 타격을 받게 되는 것"이라며 "정권 재창출을 위한 중요 후보를 낙선시키고 당대표가 되어 정권 재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당원들에게 호소하는 것은 엑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는 형용모순"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송 의원은 "대선후보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유력 후보의 코로나 재난극복의 책임의지를 존중할 수 밖에 없다고 판단했다"며 "저는 당분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이라는 직분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한반도의 평화의 꿈의 싹이 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지난 5월 이낙연 의원이 당대표 후보로 나서겠다면 자신의 출마를 접겠다는 뜻을 이미 밝힌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이낙연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국회에서 전당대회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갖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