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추미애 법무부 장관)스스로 물러나라"<자료사진>

[노동일보] 미래통합당 김기현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언행으로 여야 대립각이 커지고 있는 것과 관련 "스스로 물러나라"고 일갈했다.

특히 김 의원은 "이 정권의 법무부 장관은 왜 이리도 시끄러운지 모르겠다"며 "조국씨가 그러더니 지금은 추 장관이 그러고 있다. 도대체 국무위원인지, 정치꾼인지 그들의 추태를 보고 있노라면 짜증만 는다"고 비난했다.

김 의원은 또 "무소불위라는 비판을 받아온 검찰의 기소독점주의를 견제하고 수사의 투명성을 높인다는 명목으로, 2018년 현 정권이 검찰개혁이라는 이유를 대면서 도입한 제도가 '수사심의위'라며 그런 수사심의위에서 자신들의 입맛에 맞지 않는 결정을 했다고 여권은 일제히 비난하고 있다. 심의위 존재이유 자체를 부정하는 '자기부정의 모순'을 또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여권 권력자들이 입술로는 검찰개혁을 외치지만 그 시커먼 속내는 검찰을 권력의 충직한 개로 만들려는 것임을 이제는 국민 눈치조차도 보지 않고 대놓고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참으로 가증스럽다"며 "이번 사태를 보면서 대통령이 진두지휘하며 서두르고 있는 공수처가 어떤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인지 삼척동자도 알만큼 너무나 명확해졌다"고 비난했다. 

또한 김 의원은 "위선, 가식, 거짓말이 일상화 된 사람들, 내로남불을 원칙으로 삼고 사는 사람들이니, 국민들이 지금 뭐라고 하든 나중에 선거 때 또 속이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을 것”이라며 "애초부터 이 사건은 추 장관이 벼락출세를 꿈꾸는 일부 정치검사들을 동원해 윤석열 검찰총장을 몰아내기 위해 무리하게 꿰어 맞춘 공작사건이었다. 존재하지도 않는 '검언유착'을 조작하고, 얼토당토않은 수사지휘권까지 발동한 추미애 장관이 참 안쓰럽다"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노무현 탄핵에 앞장섰던 '전과' 때문에 ‘문빠’에게 밉보인 추 장관이 자신의 정치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무리수를 둔 것이나, 국회 대정부질문 과정에서 과도한 헐리우드 액션으로 존재감을 과시하려 했던 점 등 일련의 행보를 이해 못할 바는 아니지만, 이제는 대한민국 사법체계에 씻을 수없는 치욕적 오점을 남겼다는 점에서 추 장관의 존재는 이제 민폐 그 자체가 되었다"며 :부끄러운 과거를 참회하는 심정으로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그나마 자신의 죄과를 조금이라도 씻을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고 강하게 질책하며 장관직 사퇴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