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광화문 집회 모든 참여자 위치정보, 마음대로 강제 조사하는 것은 위법"<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감염병예방법에는 특정해서 감염자, 감염 의심자에 대한 과거 위치정보를 임의로 조사할 수는 있으나 이번처럼 광화문 집회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의 위치정보를 법원의 압수수색 영장 없이 마음대로 강제 조사하는 것은 위법"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또 "민노총 집회는 자기들 편이어서 방관하고 부동산 정책에 대해 분노하는 국민들은 정적들이라고 보고 탄압하려는 시도로 볼 수밖에 없는 오로지 반대편에 대한 인권 침해는 선뜻 용납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의원은 "오늘(25일) 예결위(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정부의 답변은 스스로 불법을 자행했다는 자백이나 다를 바 없었다"며 "그러니 국민들이 정치적 방역이라고 비난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홍 의원은 "국민들의 생명이 걸린 방역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참으로 해서는 안 되는 짓"이라며 "더구나 대통령까지 나서서 국민을 협박하는 행위는 옳은 처사가 아니다"라고 일갈했다.

홍 의원은 "정상적인 방역 활동을 하라"며 "그리고 더 악화되기 전에 부동산 문제도 정상으로 돌려라"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