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문재인 대통령)경제, 포기한 대통령임이 분명하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문 대통령은 지금이 경제 반등의 골든타임, 소비와 내수가 살아나고 있다고 하면서 소비쿠폰을 지급하겠다고 했다"며 "취임 후 지난 3년반 동안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경제에 대해 갖고 있는 인식을 보면 경제는 포기한 대통령임이 분명하다"고 일갈했다.

유 전 의원은 또 "올해 들어서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니 대통령은 경제정책의 모든 실패를 코로나19로 덮으려 한다"며 "마치 자신들은 아무 잘못도 없었는데 오로지 코로나19 때문에 경제가 나빠졌다고 국민을 속이려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전 의원은 "이 정부 들어서 우리 경제의 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한 규제개혁, 노동개혁, 교육개혁은 시도조차 해보지 않았다"며 "공공일자리, 전국민 재난지원금, 소비쿠폰 등 젊은이들에게 빚만 잔뜩 떠안기는 악성 포퓰리즘 정책 뿐"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유 전 의원은 "이런 재정중독 정책으로는 코로나19 이후 우리 경제의 도약을 제대로 준비할 수 없다"며 "국가부채와 가계부채의 시한폭탄 때문에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위험한 상황을 만들 뿐이다. 우리 경제의 참담한 현실에 대해 아무 관심도 없고 아는 것도 없고 가끔 국민들 속만 뒤집어 놓는 대통령"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