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또 발생<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15일, 국방부에 따르면 서울 용산 국방부 영내에서 3개월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날 국방부 관계자는 "이번 확진자는 국방부 직할부대인 사이버작전사령부 소속 간부"라며 "이 간부는 민간인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이 확인돼 진단검사를 한 결과 양성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이에 국방부이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해 군과 보건당국이 긴급 역학조사에 나섰으며 추가 확진자가 더 있는지 확인하며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국방부 사이버사는 용산구 영내 별관 건물에 있으며 영내에서 확진자가 나온 건 지난 8월 26일 사이버사 군무원이 코로나19에 확진된 이후 처음이다.

사이버사의 경우 지난 5월 이태원발 군내 확진자 발생의 시발점으로 지목돼 물의를 빚은 이후 8월 군무원 확진가 나왔다. 이어 이번 사이버사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으로서 세번째 확진자가 나왔다.

또한 최근 국군복지단에서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와 동선이 겹치는 영내 근무자들이 추가 검사를 받는 등 군 당국이 방역을 강화하며 긴장하는 가운데 영내 확진자가 또 나오면서 우려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날 복지단에서도 간부 1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확인됐다. 이로써 복지단 부대 내 확진자는 12명으로 늘었고, 가족 등 관련 민간인까지 포함하면 복지단 관련 확진자는 총 19명이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