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설 명절 비대면 불가피, 전국민 선물 보내기 운동 제안"<사진=더불어민주당>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이번 설 명절도 방역 속 비대면 명절이 불가피하다"며 "전국민 선물 보내기 운동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을 피하기 위한 방안으로 설 연휴 기간에 이동을 자제하는 대신 '선물 보내기 운동'을 하자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국민권익위원회는 설 명절 농축산물 선물 가액을 한시적으로 상향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달라"며 "설 명절 귀성이 줄고 소비가 감소할 것이 걱정된다. 과일 등 주요 농수산물 소비가 명절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민생 대책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정부와 협의로 사회적 거리두기 적용 업종의 영업제한 조치를 현장 의견을 더 세밀히 반영해 보완하겠다"며 "팬데믹에 의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영업손실을 보상·지원하는 제도적 지원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주무부처인 해양수산부와 농림축산식품부도 지난 7일 설 명절 농축수산물의 선물 상한액을 현행 10만원에서20만원으로 올려달라고 권익위에 건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