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조경태, 유불리 따지는 알몸정치 보는 듯 하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대변인은 21일 국회에서 기자브리핑을 갖고 새누리당과 조경태 의원의 민낯정치가 부끄럽다고 일갈했다.

김 대변인은 "어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우리당의 인재 영입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 언론의 보도 방향에 대해 불만을 터트렸다"며 "고작 해야 논객이라고 할 수도 없는 막말 종편 출연자들을 몇 명 끌어들이는 자신의 무능은 반성하지 않고 엉뚱하게 언론에 화풀이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또 "김무성 대표는 언론을 탓하기에 앞서 경쟁정당의 의원을 빼내가는 공작정치부터 자성해야 한다"며 "오늘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에는 며칠전 우리당을 탈당한 조경태 의원이 참석했다. 원조 친노를 주장하고 그렇게 애당심을 강조했던 조경태 의원이 하루아침에 당적을 바꾸는 모습은 정치적 유불리만 따지는 알몸정치를 보는 듯 하다"고 비난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조경태 의원은 창조적 파괴로 안이한 정치권에 경종을 울리기 위함이라고 강변했지만 자기 소신의 파산 선언으로밖에 보이질 않는다"며 "자신의 소신을 손바닥 뒤집듯 뒤집는 조경태 의원의 정치 행태만큼 타당의 의원을 빼가기 위해 뒷공작을 벌이는 집권여당의 민낯 역시 부끄럽기는 매한가지이다. 이런 낯부끄러운 정치로 국민들 앞에서 당당하게 표를 달라고 말하는 새누리당의 뻔뻔함이 오늘 아침 더욱 두드러져 보인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