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은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를 내걸고 통일대박 외쳤지만 완전 실패했다"

안철수 "개성공단 폐쇄, 미사일 발사 핵실험 막을 수 없다"<사진=TV화면촬영>

[노동일보]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12일 서울 마포 국민의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미사일 도발 후 박근혜 정부의 개성공단 폐쇄조치에 대해 "개성공단 폐쇄로는 미사일 발사도 핵실험도 막을 수 없다"고 일갈했다.

안 공동대표는 또 "북한의 군사적 행위를 막을 근본적 해법이 되지 못할 뿐 아니라 오히려 국제적 대북제재 협상 때 우리가 쓸 카드를 먼저 없애버린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안 공동대표는 개성공단이 북한군의 통제구역으로 전환된 것과 관련 "제재도 필요하지만 미래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며 "개성이 남침 선봉부대의 주둔지가 돼 안보에 더 큰 위협을 초래하지 않을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공동대표는 "박 대통령은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를 내걸고 통일대박을 외쳤지만 완전 실패했다"며 "너무 즉흥적이고 감정적으로 준비도 대책도 없어 당연히 미래도 없다"고 비난했다. 또한 안 공동대표는 "이념과 표에 눈이 가려 만든 정책은 실효성을 갖기 어렵다'며 "급조한 정책은 실패한다. 말만 앞세우는 정책으로는 실패 만회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