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징병검사 과정 실시간 안내 서비스 제공<그래픽=병무청>

[노동일보] 25일, 병무청(청장 박창명)에 따르면 이날부터 징병검사 과정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병무청 홈페이지와 휴대폰 앱을 통해 제공한다.

이날 병무청 관계자는 "병무청이 이 제도를 시행하게 된 것은 생업 등 바쁜 일상으로 징병검사장에 함께 오지 못하는 병역의무자의 부모님이 컴퓨터 또는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아들의 징병검사 과정을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며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은 기본검사, 각 과목별 신체검사, 적성검사,  병역처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병무청 관계자는 또 "실시간으로 징병검사 진행 상태와 검사내용, 예상 소요시간, 병역처분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징병검사 실시간 안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로 먼저 수검자의 부모님이 병무청 누리집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아들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또 하나는 휴대폰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수검자와 부모님이 휴대폰에 병무청 앱 병역안내를 설치하고 수검자가 서비스 받을 부모님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이어 병무청 관계자는 "징병검사 과정 실시간 안내 서비스는 휴대폰 등이 일상화된 행정환경을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손쉽게 병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