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재경 대변인은 25일, 국회에서 현안관련 기자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의 정치적 의도가 무엇이든 관계없이 일하는 국회 위해 매진할 터"라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또 "국회법 개정안을 국회로부터 이송 받은 정부는 위헌 여부 검토에 본격적으로 나섰다"며 "사실상 거부권 행사를 위한 수순 밟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변인은 "19대 국회를 거치며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상시국회를 열어야 한다는 것이 여야를 넘어 사회 전반의 공통된 인식이었다"며 "일하는 국회로 가기 위한 국회법 개정에 대해서 박근혜 정부가 반대하고 나서는 이유를 알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대변인은 "국회가 일을 하겠다는데 이로 인해 행정부가 일을 못할 것이라니 참으로 기괴한 억지가 아닐 수 없다"며 "법조문 자체로만 보면 청문회 개최 요건에 '소관 현안' 네 글자가 들어간 것이 전부이다. 또 기존에도 소관 현안에 대한 청문회는 있어왔다. 어찌 보면 이를 명문화한 것에 불과한데 왜 이렇게까지 정쟁화시키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역설했다.

이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가 법 자체를 문제 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닌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청와대가 어떤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있든 개의치 않을 것이다. 오직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달라는 민심을 받들어 민생에 집중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