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베이비&키즈, 유아식 조리베이스 골고루쿡 3종 출시<사진=풀무원건강생활>

[노동일보]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여익현)의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풀무원 베이비&키즈가 18일,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생(生)채소와 여름철 아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양 재료를 활용한 유아식 조리베이스 골고루쿡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풀무원 베이비&키즈 관계자는 "골고루쿡은 어릴 때부터 채소 먹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간식 등에 넣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8가지 이상의 색깔별 생채소와 한우, 닭, 채소 육수로 만든 유아식 조리베이스"라며 "24개월부터 72개월에 해당하는 유아가 섭취하면 좋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올해 2월 컬러 채소를 활용한 똑똑 레드, 쑥쑥 옐로우, 장건강 그린 3종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블랙과 화이트 채소를 활용한 초롱 블랙, 튼튼 화이트와 여름철 아이들 보양을 위한 보양 계절 등 총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며 "초롱 블랙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약콩, 자색고구마, 블루베리 등의 블랙 푸드에 루테인을 더했으며 튼튼 화이트는 마, 새송이 버섯, 무 등 화이트 식품에 달맞이꽃종자유와 치커리 식이섬유를 담았다. 보양 계절 메뉴는 아이의 보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감자, 옥수수, 양배추에 인삼, 대추, 닭가슴살 등을 넣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골고루쿡은 계란찜, 국수, 볶음밥 등 아이들이 주로 먹는 음식뿐만 아니라 피자, 리조또, 고로케 등 별미로 즐길 수 있는 간식에도 활용이 가능해 편식하던 아이도 맛있게 채소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