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부산시는 1일,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영화의 전당에서 제11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먼저 4일 영화의전당에서는 2018년 부산에서 열릴 예정인 세계마술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리셉션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정경진 부산시 행정부시장, 하태경(해운대구갑 국회의원) 공동조직위원장, 강열우(부산예술대 교수) 집행위원장, 도미니코 단테(세계마술연맹 회장) 등 각계를 대표하는 인사들과 함께한다.

이어 하늘연극장에서 제11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의 개막식이 진행되며, 이후 페스티벌의 꽃인 나이트갈라쇼가 화려하게 펼쳐지면서 4일간의 페스티벌의 막이 오른다.

4일 동안 펼쳐질 행사의 내용은 말 그대로 매직의 향연이다. 세계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명 마술사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는 부산국제마술대회와 올해 새롭게 신설된 국제실버마술대회,어린이 마술올림픽, 어린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 키즈매직쇼가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마술과 다른 장르들이 결합되어 볼거리가 더욱 풍부해진 마술공연으로는 스토리텔링 매직 조선마술사, 매직컬 아트쇼 박물관이 살아있다, 성인들을 위한 비주얼 매직쇼 등이 있다.

또한, 세계마술올림픽 그랑프리 출신으로 전 세계에서 한국 마술의 우수성을 떨치고 있는 유호진 마술사와 세계 최강의 멘탈리스트 맥스 메이븐 등 최고의 마술사들 공연을 볼 수 있는 나이트 갈라쇼는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한국마술, 세계를 품다! 한국 마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세계 마술계와의 교류와 소통을 위한 행사로 한국 원로마술사 토크쇼, 세계 마술도구 시연, 한국 전통마술 프로젝트, 세계전통마술 프로젝트, 일본편이 있다.

이 외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세계마술도구 체험존, 고대마법 유물전, 한국 원로마술사 특별전은 영화의 전당 1층 로비와 6층 전시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