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조용병 신한은행장이 지난 19일 용인시 기흥구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입문연수중인 신입행원 및 차과장 중심의 오피니언 리더그룹인 S-Force와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행장은 신입행원들에게 지난 30여년 간 금융인으로 살아오며 느끼고 경험했던 바를 허심탄회하게 전달했다. 또한 입문 연수의 의미와 신한은행의 역사 그리고 G.P.S. Smart Speed-up에 대해 설명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경험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신한을 Smart하게 바꾸는 동력이 되어달라"고 말했다.

특히, 조행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신입행원에 대한 조언을 B.E.S.T.로 묶어서 전했다. “▲[Basic] 기본적인 업무 역량부터 차근차근 다지고, ▲[Ethics] 투철한 윤리의식으로 항상 정도(正道)를 걸으며, ▲[Small] 작은 일이라도 의미를 부여하며 정성을 다하는 가운데, ▲[Try] 젊음과 패기로 모든 일에 과감히 도전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행장은 차·과장 중심의 오피니언 리더그룹인 S-Force의 ‘S-Force Smart Conference’에 참석하여 최근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스마트근무제’에 대한 현장 책임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안을 청취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