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안 표결 직전까지 갖은 꼼수와 책략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국밍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밍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국회 탄핵소추안과 관련 "탄핵안 가결까지 이제 30시간이 채 남지 않았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지금까지 보인 행태를 보아 탄핵안 표결 직전까지 갖은 꼼수와 책략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 국민의당은 내일 본회의에서 탄핵안 가결이 선포될 때까지 압도적 가결이라는 하나의 목표만 생각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또 "남은 30시간 동안 우리 당 모든 의원님들은 이곳에서 철야농성에 돌입할 것"이라며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나흘째 텐트 철야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의원님들과 원외 지역위원장님들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내일 본회의에서 대통령 탄핵안을 가결시키고 국회를 둘러쌀 애국시민들에게 탄핵가결을 당당히 보고 드릴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자는 당부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비대위원장은 "어제 국정조사 2차청문회가 있었다. 청문회에 출석한 김기춘 전 비서실장은 시대가 어떤데 사법부를 통제하고 언론을 통제하느냐고 뻔뻔한 거짓말을 늘어놓았다"며 "김 전 실장 말대로 지금 시대가 어떤데 국민생명이 경각에 달려있는 그 시간에 대통령이 머리치장 하느라 90분을 허비할 수 있는가"라고 일갈했다. 또한 김 비대위원장은 "시대가 어떤데 대통령이 재벌들에게 돈을 뜯어내고 그 대가로 온갖 특혜를 베풀 수 있는가"라며 "그리고 대통령의 비선측근들이 장차관을 임명하고 말을 듣지 않는다고 헌법상 신분이 보장된 직업공무원들을 제멋대로 자를 수 있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김 비대위원장은 "김기춘 전 실장,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비롯한 국정농단 세력들은 끝끝내 어떤 반성하는 빛도 없이 반 양심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며 "민의당은 대통령 퇴진요구와 탄핵당론을 가장 먼저 결정하고 주도해왔던 정당으로서 헌법파기 국정농단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고 관련된 이들 모두에게 응당한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