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정부가 44억원 예산 들여 수행한 국정정책, 휴지조각으로 만들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박완수 비상대책위원은 2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정교과서와 관련 "국정 역사교과서를 쓰는 학교가 경북 경산 1곳 뿐"이라며 "그 학교마저도 지금 좌파세력들의 압력에 의해 불투명한 상태다. 아무리 국정공백상황이라 하더라도 기존 검정교과서들의 편향된 이념과 오류를 교정하겠다고 정부가 44억원의 예산을 들여 수행한 국정정책을 휴지조각으로 만들었다"고 일갈했다.

박 비상대책위원은 또 "교육감과 시민단체의 외압 때문에 학교들이 자율적으로 연구학교를 신청할 수 없었다고 밝힌 것이 교육부의 입장이다. 좌파교육감들이 장악한 서울, 광주, 강원도 교육청은 일선학교에 연구학교 신청 공문조차 시달하지 않았다"며 "그리고 전교조, 민노총 등 단체의 압력으로 검토회의 자체를 열지 못하게 한 학교도 많이 있었다. 교과서 선택의 자유를 달라고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세력들이 오히려, 학교와 학생들의 선택권을 원천봉쇄한 것"이라고 말했디.

이어 박 비상대책위원은 "교육의 안정을 통해 백년대계를 이뤄야 할 교육감과 야당 그리고 전교조, 민노총은 예산을 휴지조각으로 만들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될 것"이라며 "그리고 북한에 대해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수립이라고 쓰고, 대한민국에 대해서는 고작 ‘정부수립’이라고 쓴 좌편향된 이념과 오류로 교육 혼란을 가중시킨 역사적인 책임을 함께 져야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