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인터넷 매체 여기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사진=CCTV영상캡처)
국민의힘 주호영, 인터넷 매체 여기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사진=CCTV영상캡처)

[노동일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자신에게 성추행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인터넷 매체 기자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이에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는 22일 ‘주호영 성추행 의혹 CCTV 최초 공개’라는 제목으로 2분여 가량의 에레베이터안에서 주 원내대표와 여기자가의 실랑이를 벌이는 동영상을 올렸다.

동영상에는 당직자가 다른 사람들을 밀어내는 과정에서 여기자가 (왼쪽)빈 공간으로 에레베이터로 들어오는 장면이 담겨져 있고 주 원내대표에게 질문하면서 다가가자 주 원내대표는 손으로 밀어내는 장면이 담겨져 있다. 

하지만 동영상의 화질 상태가 좋지 않아 주 원내대표의 손이 여기자의 신체에 어느정도 접촉했는지는 사실상 정확한 확인이 어렵다. 

여기자가 엘리베이터에 탑승하자 당직자들이 그를 밀어내는 모습은 CCTV 카메라에 확실히 찍혀있다.

서울의소리는 영상에서 "주 원내대표의 손이 부적절한 위치에서 여기자의 신체를 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주 원내대표의 대리인인 유정화 변호사는 27일 "서울의소리’ 또는 뉴스프리존 기자라고 주장하는 이름을 알 수 없는 여성을 고소했다"고 밝혔다.

유 변호사는 "이 매체 관계자들은 취재를 빙자해 수차례 국민의힘 회의장에 무단으로 난입해 나경원 전 원내대표에게 폭언을 행사하고, 황교안 전 대표의 정견발표를 중단시키는 등 불법 폭력행위를 지속적으로 반복했다"며 "이 장면을 촬영해 유튜브 등에 게재함으로써 수익 창출의 근원으로 삼아 왔다"고 질타하듯 말했다.

특히 유 변호사는 "이 같은 행위를 뿌리 뽑겠다는 각오로 끝까지 강력대처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유 변호사는 허위 사실 유포에 가담한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경 홍보소통위원장, 진혜원 검사도 함께 고소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