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금태섭, 자유주의 상식 연합 논의(사진=나경원의원페이스북)
나경원 금태섭, 자유주의 상식 연합 논의(사진=나경원의원페이스북)

[노동일보] 국민의힘 나경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와 금태섭 무소속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서로 만나 '자유주의 상식 연합'을 논의한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이날 나 예비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금태섭 후보와 함께 남산 둘레길을 걸었다"며 "한 걸음 한 걸음마다 나눈 대화가 서로에게 큰 힘이 되는 격려이자, 또 우리가 꿈꾸는 올바른 정치에 대한 의지였다"고 밝혔다.

나 전 예비후보는 또 "전임 시장의 성추문으로 열리는 이번 선거, 문재인 정권에 반드시 ‘국민의 경고음’을 울려야 한다"며 "단순한 의미의 반문연대로는 부족하다. 새로운 비전, 해법, 대안을 국민들께 드려야 한다. ‘반대하는 세력’을 넘어 ‘희망을 주는 세력’으로 신뢰를 얻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 전 예비후보는 "합리적 보수에서 중도층은 물론 합리적 진보에 이르기까지, 정치 사회 문화 학계를 가리지 않고 하나가 되는 큰 그릇"이라며 "다행히 금 후보께서도 저의 자유주의 상식 연합 구상에 흔쾌히 공감해주셨고, 어떻게 이 새로운 정치 플랫폼을 만들어갈지 앞으로도 자주 만나 소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금 예비후보는 "나 후보의 제안을 대단히 반갑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금 후보는 "제가 일관되게 정치하며 얘기했던 것이 통합과 협치의 정신"이라며 "제가 먼저 나 후보를 초청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야 했는데 나 후보께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금 후보는 또 "이번 선거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집권여당의 독주와 오만을 견제하는 것"이라며 "슈퍼여당에 상대하기 위해서는 야당 후보들이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 후보는 "이번 선거를 계기로 정치의 새 판이 열리고 정치가 근본적으로 달라지길 바란다"며 "그럴 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자유주의, 다원주의와 같은 정신이다. 나 후보께서 제안한 자유주의 상식 연합을 반갑게 생각하고, 저도 좋은 방법을 찾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금 후보는 "나 후보와 이견이 있더라도 논의와 토론을 통해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 모습을 보여드린다면 그것이 새로운 정치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모습이 될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