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대선출마)언제든지 제 역할 있으면 제대로 하기 위한 노력 끊임없이 하겠다"(사진=김정환기자)
추미애 "(대선출마)언제든지 제 역할 있으면 제대로 하기 위한 노력 끊임없이 하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정치력을 내비치며 대선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추 전 장관은 23일, YTN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지금까지 5선의 정치를 하면서 우리나라 현대 정치에 있어서 굵직굵직한 장면에 제가 항상 역할을 했다"며 "그 순간 사진 한 장이지만, 저로서는 시대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는 자세로 임해왔다"고 밝혔다.

추 전 장관은 또 "앞으로 새로운 시대정신에 누가 얼마나 부합한지 국민들도 꼼꼼히 지켜보셔야 한다"며 "국민들께서도 인정하고 부르시면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으면 되는 것이다. 제가 권력, 야욕을 드러내며 살아오지는 않았다. 있는 그대로 봐주시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프로그램 진행자가 대선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보면 되느냐고 질문하자 "언제든지 제 역할이 있으면 제대로 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겠다"고 답해 부정을 하지 않았다. 

이어 추 전 장관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지지율이 40%에 가까우며 국민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에 대해 "심상치 않다"며 "지속적으로 언론이 윤 전 총장을 신비주의에 가깝게 키워준 면이 크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