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있는 아파트(자료사진=기사내용과관계없음)
일본에 있는 아파트(자료사진=기사내용과관계없음)

[노동일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캠프의 이준석 뉴미디어 본부장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 남편 소유의 일본 도쿄 아파트가 결코 소형이 아니다고 일갈했다.

이 본부장은 또 "박영선 후보가 20평정도되는 소형 아파트라고 했다"며 "로마에서는 로마의 기준을, 도쿄에서는 도쿄의 기준으로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본부장은 "도쿄 평균 주택면적이 65.9 제곱미터이며 도쿄 인구의 20%는 19.7제곱미터보다 작은 곳에 산다"며 "박 후보가 신고한 걸 보면 전용면적이 71제곱미터로 21.5평 정도 된다. 도쿄 기준으로 결코 소형으로 분류되는 아파트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런 가운데 박 후보측은 전날(23일)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과 성일종 의원, 김도읍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 등의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모욕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박 후보측은 "이들이 '초호화 아파트' '야스쿠니 뷰' '진정한 토착왜구' 등 의도적으로 왜곡 및 과장하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언론매체, SNS 등에 퍼뜨렸다"며 고소 이유를 밝혔다.

특히 박 후보측은 "(일본)아파트는 20평 정도의 소형으로 호화 아파트가 결코 아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