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내곡동 생태탕 식당)선거가 끝나고 나면 사법적 판단 이뤄질 것"(사진=국민의힘)
주호영 "(내곡동 생태탕 식당)선거 끝나고 나면 사법적 판단 이뤄질 것"(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에 대한 내곡동 생태탕 식당 방문 의혹에 대해 '제2의 김대업 사건'이라고 규정하며 일갈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내곡동 생태탕 논란은 (지난 이회창 총재 당시)김대업을 생각나게 한다"며 "16년 전 옷과 신발을 기억하는 사람이 어디에 있냐"고 밝혔다.

이에 김대업은 2002년 대선 당시 한나라당 이회창 후보 장남이 돈을 주고 병역을 면제 받았다는 허위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내곡동 생태탕 식당)선거가 끝나고 나면 사법적 판단이 이뤄질 것"이라며 "박영선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돕다가 처벌 받는 일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라"고 강조했다.

특히 주 원내대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여당 선대위'로 전락했다고도 비난하며 "문재인 정권의 선관위는 몰상식한 결정을 쏟아내고 있다. 선관위가 여당 선대위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선관위는 특정 정당이 연상된다며 위선, 무능, 내로남불이란 단어를 쓰지 말라고 한다"며 "무능 정권 심판도 안된다고 한다. 앞으로 무능 정권을 심판할 수 없는 거냐"고 질타했다.

주 원내대표는 "대법원은 최근 대통령과 집권 세력에 대한 비판은 사실상 제한 없이 허용돼야 한다 판결했다"며 "선관위가 헌법이 보장한 자유를 침범해 편향성, 편파성을 띄고 있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조해주 선관위 상임위원은 문재인 대선캠프에 이름을 올린 기억이 남아있는 사람들"이라며 "이런 사람이 중심이 된 선관위가 내년 대선에선 얼마나 더 노골적으로 결정할지 대책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