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문재인 정권의 기만과 거짓 선동에 국민은 속지 않을 것"

윤석열 "반드시 정권교체 이뤄내야 한다(사진=김정환기자)
윤석열 "반드시 정권교체 이뤄내야 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9일 오후 1시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공정과 상식으로, 국민과 함께 만드는 미래'라는 기자회견을 갖고 "더이상 문재인 정권의 기만과 거짓 선동에 국민은 속지 않을 것"이라며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내야 한다"고 밝혔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또 "이제 우리는 이런 부패하고 무능한 세력의 집권 연장과 국민 약탈을 막아야 한다"며 "여기에 동의하는 모든 국민과 세력은 힘을 합쳐야 한다. 그래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게 국민 여러분께서 많은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셨다"며 "저는 그 뜻이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 법을 집행하면서 위축하지 말라는 격려로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그러나 공직사퇴 이후에도 국민이 사퇴 불가피성을 이해해주시고 끊임 없이 격려를 보냈는데 저는 그 의미를 깊이 생각했다"며 "공정과 상식을 무너뜨리고 자유를 부정하는 세력이 더는 집권을 연장해 국민에게 고통주지 않도록 정권을 교체하는 데 헌신하고 앞장서라는 뜻이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거듭 "정권교체를 반드시 해내야 한다"며 "정권교체를 하지 못하면 부패한 이권 카르텔이 지금보다 더 판치는 나라가 돼서 국민이 오랫동안 고통을 받을 것이다. 그야말로 부패완판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