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탈원전 정책 공개 비판한 주한규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 만나(사진=김정환기자)
윤석열, 탈원전 정책 공개 비판한 주한규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 만나(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2022년 대선 야권 유력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주한규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와 만났다.

특히 윤 전 총장은 다음날인 6일, KAIST를 찾을 계획이다. 이에 원자핵공학 전공 학생들을 만나 스킨십을 이어간다는 것. 

윤 전 총장은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며 사실상 문재인 정부를 공격하고 있다.

이날 윤 전 총장은 주 교수와 만난 자리에서 “탈원전 정책은 졸속이며 반드시 수정돼야 한다"며 "원전은 저비용, 친환경 에너지"라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또 "에너지 정책은 안보와 경제, 우리 삶에 굉장히 중요한 문제인데 국민의 합당한 동의와 사회적 합의로 추진된 것인지 의구심이 많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은 취재를 위해 동행한 기자들과 만나 탈원전 정책 피판을 이어가며 "총장직을 그만두게 된 것은 월성 원전 관련 사건 처리와 직접 관련이 있다. 월성 1호기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사건으로 대전지검에 전면 압수 수색을 지시하자마자 감찰 징계 청구가 들어왔고, 사건 처리에 대해 음으로 양으로 굉장한 압력이 들어왔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 전 총장은 "정치 참여는 월성원전 사건과 무관하지 않고, 정부 탈원전과도 무관하지 않다"며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시도는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계기로 이뤄진 것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여기에 윤 전 총장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정치에 참여할지 모르겠지만 원장직을 그만둔 것 역시 월성 원전 사건과 관계가 있다"고 역설했다. 

이런 가운데 윤 전 총장은 6일 대전 국립현충원을 참배하고 KAIST 원자핵공학과 학부·대학원생들과 만난다.

한편 윤 전 총장 측은 '윤석열이 듣습니다'라는 이미지로 전국민들과 만남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