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아내가 지방 중심으로 (선거 운동)출격 하게 될 것 같다"(사진=이재명예비후보)
이재명 "아내가 지방 중심으로 (선거 운동)출격 하게 될 것 같다"(사진=이재명예비후보)

[노동일보]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2일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내보내는 ***TV에 출연해  지난 2018년 경기도지사 경선 과정에서 부인 김혜경씨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이라는 의혹에 대해 "조폭도 가족은 안 건드린다는 얘기가 있지 않나"며 "말 같지 않은 소리였다. 마녀사냥을 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에 지난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 시·도지사 선거를 앞둔 경기도지사 경선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 등을 비방한 글이 올려진 트워터 혜경궁 김씨의 계정주가 김씨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같은 혜경국 김씨 의혹과 관련 경찰은 수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김씨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이 지사는 "아내가 상처를 많이 받았다. 정말 미안하다"며 "적대 진영뿐 아니라 우리 진영이라고 생각하는 내부에서 네거티브 공세가 더 심한 측면도 있다. 그럴때 자괴감이 느껴지고 처참하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또 "제 아내는 끊임없이 공격 대상이 됐다"며 "이미지를 공격당하는 것이다. 그래서 부인이 안 나서려고 하는데 저도 '웬만하면 나서지 않아도 됩니다'라고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는 "그런데 지금도 지방에서 '다른 후보들은 하루에도 몇 번씩 오는데 왜 이재명은 안 오냐'라고 한다. 그 말도 일리가 있다"며 "저는 코로나19 방역 책임자고 경기도가 안그래도 코로나19 상황이 심한데 어디를 선거운동한다고 돌아다니겠나. 할 수 없이 이야기하는 것이 '그러면 가족이라도 보내라'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지사는 "제 아내한테 '어떻게 안 될까요'하니까 흔쾌히 하겠다고 하더라"라며 "그래서 이제는 본의 아니게 아내가 지방 중심으로 (선거 운동)출격을 하게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