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경영 "(이재명, 윤석열)너무 싸우지 마시라"(사진=허경영후보페이스북)
허경영 "(이재명, 윤석열)너무 싸우지 마시라"(사진=허경영후보페이스북)

[노동일보] 국가혁명당 허경영 대선후보는 28일, 정치권이 진보, 보수의 싸움으로 나라가 휘청거리고 있다며 그런 진보 보수의 싸움을 방지하고 나라를 바로 세우려면 대선에서 자신을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허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향해 "너무 싸우지 마시라"고 지적하 듯 밝혔다.

이날 허 후보의 이런 발언은 대선을 앞두고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가 가시돋힌 비난전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비판하는 것으로 진보, 보수 지지자들의 대립이 나라를 위해 중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인 것이다.

허 후보는 또 "허경영이 대통령 되면 두 후보 모두 부통령 임명장 드리겠다"며 "좌 우 인사를 고루 중용하는 탕평책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허 후보는 헌법상 '부통령' 직제가 없는 것을 의식한 듯 이재명, 윤석열 후보 사진에 '명예부통령'이라는 글자를 슬쩍 보이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허 후보는 일부 여론조사에서 자신의 지지율이 4.7%를 기록했다며 "5%넘으면 TV토론에서 허경영을 볼 수 있다"고 전하며 국민들에게 조금만 더 지지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