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이 기자)잘하는 만큼 줘야지, 1억원도 줄 수 있다"(사진=김정환기자)
김건희 "(이 기자)잘하는 만큼 줘야지, 1억원도 줄 수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16일, MBC 방송의 스트레이트에 따르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가 선거캠프에 관여한 것으로 의심이 되는 대화가 나왔다. 

이에 김건희씨는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와 통화에서 대선 캠프에 합류할 것을 종용했고 윤석열 후보 당내 경선 맞상대로 치열하게 대립했던 홍준표 의원에 대해 비판해줄 것 등을 요청했다. 

김건희씨와 이명수 기자의 통화 내용을 확인한 결과 "홍준표 까는 게 더 슈퍼챗(실시간 후원금) 많이 나올 것"이라며 "내일 한번 홍준표한테 날카로운 질문 좀 잘해봐"라는 발언이 나왔다. 

김건희씨는 "(윤석열 비판에 대한)반응 별로 안 좋다고 슬쩍 한번 해보라"며 "우리 좀 갈아타자고 한번 해봐"라고 질문 내용까지 말했다.

여기에 김건희씨는 금전적의 도움까지 거론하며 이명수 기자의 합류 등을 제안하기도했다.

김건희씨는 "솔직히 (이명수가)우리 캠프(윤석열 후보 캠프)에 왔으면 좋겠다"며 "우리 남편(윤석열 후보)이 대통령 되면 동생(이명수 기자)이 제일 득 본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얼마를 줄 수 있냐’는 (이명수)질문에 "명수가 하는 만큼 줘야지"라며 "잘하면 1억원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