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어떤 엄마가 자기 딸을 팔겠나, 유부남에게.."(사진=김정환기자)
김건희 "어떤 엄마가 자기 딸을 팔겠나, 유부남에게.."(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는 16일 자신에 대해 쥴리라고 칭하며 의혹이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나는 쥴리 한 적 없다"고 밝혔다. 

김건희씨는 지난해 12월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와 전화 통화를 했으며 이날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에서 이들 두 사람의 통화내용을 방송으로 내보냈다.

이에 김건희씨는 쥴리를 봤다고 실명으로 밝힌 안해욱 전 대한초등학교태권도연맹 회장의 언론 인터뷰 계획을 이명수 기자가 언급하자 "인터뷰하면 계속 고소해서 감옥 갈 거다"며 "앞뒤가 안맞는 게 너무 많아서 좋다"라고 말한 것으로 방송을 통해 확인됐다. 

특히 김건희씨는 지난해 7월 통화에서는 "나이트클럽도 가기 싫어하는 성격이다. 시끄러운 데를 싫어한다. 내가 되게 영적인 사람이라 그런 시간에 차라리 도사들하고 같이 '삶은 무엇인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지, 하루종일 틀래식만 틀어놓고 있는데"라고 말했다.

여기에 김건희씨는 '동거설'의 대상자로 의혹이 일며 거론됐던 양모 전 검사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내가 뭐가 아쉬워서 동거하겠나, 부인 있는 유부남하고"라며 동거설을 일축했다.

김건희씨는 동거설에 대한 사실 여부를 묻는 이명수 기자의 질문에 어"참나, (이)명수가 날 알면 그런 소리를 못할 텐데"라며 "어떤 엄마가 자기 딸을 팔겠나, 유부남에게.. 내가 어디 왔다갔다 굴러다니는 애도 아니고"라고 맞받아치 듯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