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문재인 정권 5년동안, 전 국민이 잘못된 부동산정책 희생양 되어야 했다"(사진=원희룡장관페이스북)
원희룡 "문재인 정권 5년동안, 전 국민이 잘못된 부동산정책 희생양 되어야 했다"(사진=원희룡장관페이스북)

[노동일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통계조작은 국정농단"이라며 "문재인 정권 5년동안, 전 국민이 잘못된 부동산정책의 희생양이 되어야 했다"고 일갈했다. 

특히 원희룡 장관은 "집을 팔지도, 사지도 못하고, 두발 뻗고 편히 살 수도 없었다"며 "그럼에도 문재인 정권은 전혀 현실과 동떨어진 통계를 내세워 실패를 성공이라고 국민을 속였다"고 비난했다.

원희룡 장관은 또 "정부를 믿은 국민만 바보가 되어버렸다.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겪어야만 했다"며 "바로 문재인 정권의 통계조작의혹"이라며 "국가정책은 상당 부분 통계에 근거하여 결정된다. 따라서, 정책결정의 근거가 되는 통계가 왜곡되면, 국가정책이 왜곡되고, 그 결과는 국민의 고통으로 이어지게 되다"고 지적했다. 

이어 원희룡 장관은 "국민의 주거와 직결되고, 대다수 국민들 자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며 "문재인정부가 정권유지를 위하여 부동산 관련 통계를 인위적으로 조작했다면, 그것은 바로 국정농단"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원희룡 장관은 "국민을 속이고 고통에 빠뜨린 국정농단"이라며 "국토교통부는 감사원 감사에 적극 협조하여, 철저히 진상을 규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