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사진 =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노동일보]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박옥주 학교장)는 대학교 전공 학력이나 경력에 관계없이 교육비 전액무료 (국비지원)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의 장을 열어 놓고 청~장년층 입학 수강생을 기다리고 있다.

박옥주 학교장은 “학업이나 생활에서 실망과 좌절은 흔한 경험” 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좌절을 성장과 도약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용기와 인내가 필요하다.” 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강조했다.

박 교장은 이어 “본교가 여러분의 도전에 든든한 후견인이 되어 드리겠다.” 고 약속했다.

김성호(64세) 씨는 ‘2년 전 이 학교가 개설한 국비 지원 (교육비 수강료 전액 무료) ‘공조냉동기계 실무자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해 지금 강원도 강릉 모 고등학교에서 기계설비유지 업무를 맡아 즐겁게 근무하고 있다.’ 고 전했다.

김 씨는 이어 “60세가 넘는 나이에도 배움의 열정으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어 주신 이 학교에 감사한다.” 면서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용기를 내어 입학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덕택으로 기술을 터득해 일자리를 얻어 돈도 벌 수 있어 좋았다.” 고 회상했다.

그는 특히 “우리 젊은이들이 기술을 배워 세계를 향해 선진 한국인으로서 힘차게 살아 가며 국가 사회를 위해 공헌해 주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이 학교는 오는 2월 13일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과정 평가형’ 을 개강한다. ( 문의 전화 02 - 2638 - 0700 )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제도란 2015년부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도입한 국가기술자격 시험제도이다

이는 현장 맞춤형 우수 기술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되었으며, 이 교육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국가 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대학 전공이나 경력 조건 없이 입학 신청해 해당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응시 자격을 부여해 주기 때문에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을 수 있고 취업도 할 수 있어 일거양득인 셈이다.

또한 이 학교는 공조냉동기계 분야 이외에도 용접기능사, 용접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 조주기능사 등 다양한 과정평가형 과정을 운영하며 수시로 모집 하고 있다.

이 과정 교육생에게 주는 혜택은 교육비 전액무료, 교재 무료지급 (시중교재), 매월 교육수당 최대 20만원 지급 - 출석률 80% 이상인 경우, 담임교사의 이력서 컨설팅, 취업정보센터 운영으로 수료생 취업 적극지원, 교육관련 국가 공인 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 취득 대비 시험센터 운영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