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 탄소중립위원회 산업분주당과 공동주최 … 김진표 국회의장,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 등 참석

김회재 "여수 광양 국가산단 탄소중립 방안, 지역 기후 위기 대응 위한 대토론회 개최"(사진=김회재의원실)
김회재 "여수 광양 국가산단 탄소중립 방안, 지역 기후 위기 대응 위한 대토론회 개최"(사진=김회재의원실)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은 1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여수 광양 국가산업단지 탄소중립 방안, 지역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대토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탄소배출집약도가 높은 여수 · 광양 국가산업단지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원활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김회재 의원은 "탄소중립은 더는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며 "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더 빠르고 더 과감하게 지원을 확대해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희재 의원은 또 "발의를 준비하고 있는 지역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통해 국가산업단지들이 저탄소 산업구조로 전환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 예산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김진표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국가 경제의 심장 역할을 하는 국가산단의 탄소중립을 선도적으로 이뤄낼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 지원방안을 검토해야한다"고 말했고 더불어민주당 바공근 원내대표 "탈탄소 녹색산업의 육성으로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 온 여수 광양 국가산단의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의 축사와 서동용 의원, 소병철 의원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과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지원 필요성에 힘을 실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