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늘봄학교·게임마이스터고 방문, 교육 현장 목소리 청취 및 교원·학부모·학생들 격려
야구·악기·댄스·디지털·한국어수업 참관하고 학부모 교원 의견 청취
"아이 돌봄은 교육의 문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
국내 유일 게임마이스터고 방문을 통해 숙련된 기술인재 양성 지원 강조

윤석열 대통령 "교육의 다양성 통해 풍부한 상상력 키워주는 것이 제일 중요"(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교육의 다양성 통해 풍부한 상상력 키워주는 것이 제일 중요"(사진=대통령실)

[노동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오후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올해부터 국정과제로 시범운영 중인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참관한 뒤 학부모, 교원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격려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먼저, 전직 프로야구선수들이 강사로 초등학생들을 지도하는 간이야구(티볼)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디지털 코딩(디지털 새싹), 방송댄스, 바이올린, 초1 에듀케어 등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참관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베트남·몽골·아프가니스탄·중국 등 다양한 이주배경 학생들의 한국어 수업을 참관하고, 글로벌 미래인재로 자라날 것을 격려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온 정성을 쏟고 계시는 현장의 교원들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걱정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국가 책임을 강화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돌봄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2025년까지 늘봄학교를 전국에 확산하는 한편, 유보통합에서 늘봄학교까지 교육부를 중심으로 아동돌봄 체계를 단계적으로 통합하여, 저출산을 극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범정부적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학과 공부뿐 아니라 예체능, 컴퓨터 코딩 등 교육의 다양성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주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또 "어르신 돌봄은 복지의 문제지만 아이 돌봄은 교육의 문제인 만큼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수원초등학교에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안양시에 위치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를 방문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전국 유일한 게임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 실제 개발자 출신인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정석희 교장)이 개방형 교장으로 임용되어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게임분석실을 들려 학생들이 다양한 게임을 체험하고 수요자 입장에서 게임의 특징, 구성 등을 분석하는 모습을 둘러보았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에서 자체 개발한 ‘디지털 기반 학습 및 취업지원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3학년 학생 전체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수업에 참석해 팀별로 개발 중인 게임 작품을 소개하는 발표를 들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