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여성경제인, 대한민국 바꾸는 견인차 되길"(사진=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여성경제인, 대한민국 바꾸는 견인차 되길"(사진=대통령실)

[노동일보] 김건희 여사는 4일 오후,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날 김건희 여사는 제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을 축하하면서 "저 또한 문화예술 분야의 기업인으로 불철주야 열심히, 그리고 치열하게 일한 경험이 있다"며 "이 자리에 함께한 감회가 더욱 새롭다"고 밝혔다.

김건희 여사는 또 "여성기업은 전체 기업의 40%를 넘어섰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햤다.

특히 김건희 여사는 여성기업인들에게 "우리 여성경제인의 섬세함으로 오랫동안 경력이 단절되어 용기를 잃은 후배와 길을 찾지 못해 성장하지 못하는 미래 세대들의 롤모델이 되어주시길 바란다"며 "여성경제인의 강인함으로 대한민국을 바꾸는 견인차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건희 여사는 "여성경제인의 지혜로운 눈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글로벌한 여성기업인이 되기를 바란다"며 "저도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열심히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대한민국 최초 여성기업인 출신 대통령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를 여성기업인 명예 멘토로 위촉했다.

여경협 이정한 회장은 "대한민국 여성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데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달라"며 김 여사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여성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이에 여성기업인들과 미래 여성경제인들은 제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을 축하하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경제 활동을 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명예위원장인 김건희 여사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부진 위원장과 반갑게 재회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