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장관, 전북 김제 충남 부여 집중호우 피해지역 점검 나서(사진=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 전북 김제 충남 부여 집중호우 피해지역 점검 나서(사진=농림축산식품부)

[노동일보]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7일 오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북 김제시 콩 생산단지와 충남 부여군 시설하우스를 방문하여 농업인을 위로하고,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정황근 장관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신속히 파악하고, 농가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영농과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복구와 농가 경영안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7월 10~17일 집중호우로 인한 콩 침수피해 규모는 지금까지 5,198ha로 집계되었고, 논콩 주산지인 김제의 피해면적은 2,500ha로 집계됐다.

시설하우스 침수피해 집계면적은 1,727.8ha이며, 충남․전북에 피해가 집중되어 수박 334.7ha, 멜론 259.7ha 등의 피해가 집계됐다. 

정황근 장관은 "추가 피해 최소화를 위해 배수 처리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피해가 큰 콩에 대해서는 별도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시설하우스의 조속한 복구로 농업 경영에 복귀하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정황근 장관은 또 "지자체, 농촌진흥청, 농어촌공사, 농협 등 관련 기관에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피해 예방 및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농가 영농 지원 등 후속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