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명품백)정치공작,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것이 좀 문제라면 문제"(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명품백)정치공작,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것이 좀 문제라면 문제"(사진=대통령실)

[노동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7일 KBS 특별대담 '대통령실을 가다’에서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논란과 관련 "정치공작"이라며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것이 좀 문제라면 문제"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저라면 조금 더 단호하게 대했을 텐데 제 아내 입장에선 여러 가지 상황 때문에 물리치기 어렵지 않았나 생각이 된다"며 "하여튼 아쉬운 점은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날 윤석열 대통령의 직접적인 사과 등은 없었다. 

특히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명품백 수수 논란에 대해 수차례 "아쉽다"는 반복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또 "(용산 관저에서 몰카) 그런 걸 검색하는 검색기를 (김건희 여사 사무실) 거기다가 설치할 수가 없었다"며 "그걸 설치하면 복도가 막혀 가지고 주민들한테 굉장히 불편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시계에 이런 몰카까지 들고 와 이런 걸 했기 때문에 공작"이라며 "선거를 앞둔 시점에, 1년이 지나서 이렇게 터트리는 것 자체가 정치공작"이라고 규정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이제 관저에 가서 그런 것이 잘 관리될 뿐만 아니라 선을 분명하게 해 국민들께서 오해하거나 불안해하시거나 걱정 끼치는 일이 없도록 그런 부분들을 분명하게 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 안 하게 분명하게 선을 그어 처신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