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서울 마포갑)부당한 공천 계속되면 결코 22대 총선에서 승리할 수 없다"(사진=김정환기자)
노웅래 "(서울 마포갑)부당한 공천 계속되면 결코 22대 총선에서 승리할 수 없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은 2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자신을 4월 총선 공천에서 배제한 것을 놓고 "명백한 당헌·당규 위반"이라고 일갈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노웅래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갑을 전략지역으로 지정했다 

이날 노웅래 의원은 단식 농성 중인 가운데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공관위가 마포갑을 전략공관위원회 논의 사안으로 발표한 이유가 부정한 돈 수수 사실 인정에 따른 도덕성 문제라는 새 기준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당규 심사기준 변경하는 어떤 절차도 없이 새 기준 적용은 명백히 당헌당규 위반이며 윤석열 검찰독재에 면죄부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부당하다"고 강조했다. 

노웅래 의원은 또 "새 기준으로 삼는 부정한 돈 수수 인정에 따른 도덕성 문제 부분을 살펴보더라도 이 기준 역시 마포갑을 전략선거구로 이관할 이유가 전혀 없다"며 "저는 검찰의 부정한 돈 수수 주장을 부인해왔다. 부정한 돈은 받지도 않았고 인정하지도 않았다. 부정한 돈 수수에 따른 도덕성 문제는 성립하지 않는다. 전략공천 지역 대상이 될 수 없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노웅래 의원은 "마포갑 전략지역 발표 철회가 당 공천 기준과 원칙을 지키는 가장 합당한 조치라고 본다"며 "전략공관위가 전략후보를 최종 결정하기 위한 회의를 할 경우 제가 부정한 돈을 받은 사실이 없고 인정한 사실이 없다는 것을 확실히 반영해 판단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특히 노웅래 의원은 기자회견 후 취재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기자들과 만나 "안규백 전략공관위원장이 소명할 기회를 주겠다고 했다"며 "마포갑은 서울 전체 판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지역이기 때문이다. 부당한 공천이 계속되면 결코 22대 총선에서 승리할 수 없고 윤석열 검찰독재를 심판할 수 없다. 바로 잡힐 때까지 무기한 농성을 하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