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릉의 권성동 의원과 경산의 조지연 전 행정관 공천 확정(사진=김정환기자)
국민의힘, 강릉의 권성동 의원과 경산의 조지연 전 행정관 공천 확정(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단수추천 2곳과 경선 3곳, 우선추천 1곳을 포함해 13차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단수추천은 강릉의 권성동 의원과 경산의 조지연 전 행정관 등으로 공천을 확정했다.

여기에 친윤(친윤석열계)계 핵심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은 경기 용인갑에 우천추천(전략공천)했다.

특히 공천관리위원회는 경선 배제로 결정, 통보한 공천 신청자의 재의 신청을 심도 있게 논의했지만 해당 신청자에게 대한 다수 범죄 전력과 도덕성 기준 등의 미달로 최종 기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민의힘이 밝히 경선 지역은 3곳으로 서울 영등포구을과 울산 중구, 경기 군포다.

서울 영등포구을에선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과 박용찬 전 국민의힘 영등포구을 당협위원장이 경선을 치르며 울산 중구에선 박성민 의원,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이 경선을 치른다.

경기 군포는 이영훈 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전문위원과 최진학 전 군포시 당협위원장이 경선을 치른다. 

우선추천 지역은 용인갑의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으로 서울 강남을에 공천을 신청했지만 공천관리위원회는 이원모 전 비서관을 용인갑으로 재배치했다.

같은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했던 박진 전 외교부 장관도 서대문을로 재배치했다.

이날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천 심사 원칙과 기조를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며 "공천 신청자가 재의 신청을 요구한 곳이 있었다. 심도있게 논의한 결과 해당 공천 신청자에게 원천 배제 부적격 사유에 해당하는 범죄경력은 아니지만 다수의 범죄 경력이 있다"고 밝혔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또 "높은 도덕성 요구하는 국민의 뜻에 비춰 논의 끝에 최종 기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