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경제개혁, 양극화 해소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냐는 것"(사진=김정환기자)
김종인 "경제개혁, 양극화 해소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냐는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개혁신당 김종인 공천관위원장은 26일,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취재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기자들과 만나 경제개혁 키워드를 하나만 제시해달라는 질문에 "경제개혁이라는 것은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냐는 것"이라며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240만명 가까이 되는 기초생활수급자들의 인권 및 생활 안정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를 제시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은 또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됐다고 하지만, 사회 지표를 보면 창피한 부분이 너무 많다"며 "예를 들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국민이 한 500만명 이상 된다. 기초생활수급자들의 고독사 문제, 10년 전쯤 있었던 일가족 자살 사건 등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 과연 대한민국 사회가 통합이 가능하겠느냐"고 설명했다.

이어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런 부분에서 소위 정치개혁과 경제개혁을 어떻게 끌고 갈 것이냐"며 "현재 우리나라에 소위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격차가 엄청나게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중소기업이 중장기적으로 제대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어떠한 제도가 필요한 것인지를 향후 국민들에게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