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의총, 비명계 총선 공천 불공정성 문제삼고 강하게 반발(사진=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의총, 비명계 총선 공천 불공정성 문제삼고 강하게 반발(사진=더불어민주당)

[노동일보] 27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오는 4월10일 치러지는 총선 선거구 획정 보고를 위한 의원총회를 연다.

특히 이날 의원총회에서는 총선 공천 관련, 이재명 대표의 사천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열리는 만큼 비명(비이재명)계를 중심으로 강한 반발과 거센 공세가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이재명 대표는 대장동·백현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재판에 출석한다는 이유로 이번 의총에도 불참한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열리는 의총에서 선거구획정 관련 등을 안건으로 상정해 논의할 예정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구획정위원회는 지난해 12월에 서울 1석, 전북 지역 1석을 줄이고 인천 1석, 경기 1석을 늘리는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에 제출한바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자당의 지역 국회의원이 많은 전북 지역 대신 부산 지역의 지역구 1석을 줄이는 방안을 국민의힘에 제시했다. 

이날 의원총회에서는 비명계가 총선 공천 불공정성을 문제삼고 강하게 반발하며 친명계와 격돌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민주당은 현역 평가 하위 20% 통보와 의원들의 연쇄 탈당으로 당내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현역 평가 하위권에 속한 의원들은 대부분 비명계로, 탈당을 하거나 단식을 진행 중이다. 

친명(친이재명)계는 단수공천이나 전략공천을 받았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