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장관의 수도권 재배치"(사진=국민의힘)
장동혁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장관의 수도권 재배치"(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 장동혁 사무총장은 28일, 국민의힘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에게 전날(27일) 서울 영등포을 출마를 포기한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장관의 수도권 재배치 입장을 밝혔다. 

이날 장동혁 사무총장은 "(박민식 전 장관 같은) 경쟁력 있는 후보가 있었으면 하는 지역에서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시면 좋겠다"며 말했다.

이에 박민식 전 장관은 전날(27일) 서울 영등포을 출마 포기를 선언하고 박용찬 후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장동혁 사무총장은 서울 구로을에 공천된 태영호 후보가 '쪼개기 후원' 의혹을 받고 있는 것과 관련 "당 클린공천지원단에서 다시 들여다 볼 예정"이라며 "오늘까지 소명 자료를 제출하도록 했는데 확인하지 못한 부분이 밝혀진다면 다른 결정을 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만얀 태영호 후보에게 문제가 있다면 공천에 대해 다른 결정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태영호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남갑 기초의원들에게 대가성 있는 정치후원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또한 장동혁 사무총장은 강동갑 공천을 받은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이 서울 강동농협으로부터 불법 정치후원금 의혹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전주혜 의원에게 소명자료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전주혜 의원은 서울 강동농협 조합장 등이 직원 월급 10만원가량을 공제해 전주혜 의원 후원계좌에 기부한 의혹이 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