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 주스카페인 휴롬주스 통해 호주 시장 본격 진출<사진=휴롬>

[노동일보] 7일 휴롬(대표 김재원)에 따르면 주스카페인 휴롬주스를 통해 호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휴롬은 지난달 27일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인 웨스트필드(Westfield) 채스우드(Chatswood)점에 휴롬주스 호주 1호점을 오픈했다.  

휴롬은 지난해 8월 현지 사업가 루펀동씨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호주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웨스트필드는 호주의 가장 대표적인 대형 쇼핑센터로 평일과 주말 할 것 없이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호주는 주스와 스무디바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아침 식사 대용으로 주스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식사대용 음료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인식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휴롬은 이미 주스에 대한 이해가 높은 호주 소비자의 성향을 고려해 휴롬 채소과일 천연주스를 비롯해 곡물이 포함된 소이주스, 스무디, 기능성 주스인 인헨서주스, 프리미엄주스인 블랙라벨주스 등 크게 5개 카테고리를 구성, 총 29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휴롬에 따르면, 호주 1호점 오픈 이후 하루 평균 500여잔이 판매됐으며, 특히 곡물이 포함된 소이주스가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