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수부라 게이트', 파격적이고 충격적이다

[노동일보] 정치인과 종교계, 마피아가 뒤얽힌 이탈리아 사상 초유의 범죄 액션 누아르 '수부라 게이트'(감독: 스테파노 솔리마(시카리오 시리즈 연출) | 출연: 엘리오 게르마노, 피에르프란체스코 파비노, 클라우디오 아멘돌라, 알렉산드로 보르기 | 수입: ㈜히스토리필름 | 배급: ㈜팝엔터테인먼트)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화제를 모은 명장면 BEST 3를 전격 공개했다.

이탈리아의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의 성 추문과 비리 의혹으로 이탈리아 사회를 사면초가에 빠뜨린 정치적 비리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 수부라 게이트가 충격적인 소재와 파격적인 수위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는 가운데, 관객들이 손꼽은 명장면을 공개했다.

먼저, 강렬한 비트와 화려한 조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대저택에서의 비밀스러운 파티 장면이 첫번째 명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화려한 복장의 사람들 사이로 은밀하게 이뤄지고 있는 모습은 파멸로 다가가는 앞으로의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천재뮤지션 M83의 감각적인 OST가 더해지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이어, 상업 영화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높은 수위의 장면이자, 청소년 관람 불가 판정을 받게 된 성매매 장면 역시 빠질 수 없는 명장면으로 꼽힌다. 겉으로는 모두에게 인정받는 정치인이지만 밤에는 마약 파티와 미성년자와의 성매매라는 파격적인 설정을 적나라하면서도 리얼하게 담아내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특히 2011년 이탈리아 사회를 사면초가에 빠뜨리게 한 실제 정치인의 스캔들을 모티브로 한 사실까지 알려지며 단순한 픽션이 아닌 진짜 현실과 맞닿아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대형 쇼핑몰에서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총격전은 액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어둠 속에서 복면을 쓴 의문의 남자들에 의해 갑자기 벌어지는 무차별적인 총격전은 스크린을 압도하며 관객들에게 마지막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특히 최근 이탈리아에서 마피아 분파의 우두머리를 겨냥한 끔찍한 총격 사건을 연상케 하는 리얼한 액션 장면은 영화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동시에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