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돈은 없지 바람은 펴야 되겠지, 그러니까 (미투가 나오는)그런 것"(사진=김정환기자)
김건희 "돈은 없지 바람은 펴야 되겠지, 그러니까 (미투가 나오는)그런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와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간의 전화통화 내용이 16일, MBC 스트레이트 프로그램에 방영된 가운데 안희정 전 충청남도 지사의 미투 관련 대화가 나왔다.

이날 김건희씨는 "안희정이 불쌍하더라"며 "나랑 (윤석열)우리 아저씨는 되게 안희정 편"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건희씨는 미투 사건 등과 관련 "돈 안챙겨주니까 터지는 것" 등의 발언을 했다.

이에 김건희씨는 (안희정의)미투 사건이 터져 나오는 것은 (안희정이)돈을 주지 않기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김건희씨는 "보수는 챙겨주는 것은 확실하다. 그렇게 공짜로 부려먹거나 그런 일은 없다"며 "그래서 여기(보수)는 미투가 별로 안 터진다"고 말했다.

김건희씨는 또 "미투는 다 돈을 안 챙겨주니까 터지는 게 아니냐"며 "돈은 없지 바람은 펴야 되겠지 그러니까 그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안희정 전 지사는 과거 충남지사 시절 수행비서를 위력을 동원해 성폭행 등을 한 혐의로 유죄를 받아 현재 수감중이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