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국회)CCTV를 보면 단박에 확인된다"

김행 "여성가족위원회(550호)에서 1분 거리인 대기실(559호)에서 대기하고 있었다"(사진=김정환기자)
김행 "여성가족위원회(550호)에서 1분 거리인 대기실(559호)에서 대기하고 있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10일, '알려드립니다'라는 입장문을 통해 "청문회 (5일)당일 밤 더불어민주당 소속 권인숙 인사청문위원장의 (김행 후보자)사퇴하라는 발언 후 본관 여성가족위원회(550호)에서 1분 거리인 대기실(559호)에서 대기하고 있었다"며 "당일 (국회)CCTV를 보면 단박에 확인된다"고 밝혔다. 

이에 이날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이같은 입장문은 더불어민주당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후보자가 청문회장을 나온 뒤 행방불명됐다는 주장에 대해 반박한 것이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또 "본인은 행방불명된 적이 결코 없다"며 "국회 CCTV를 모두 공개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 5일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가 정회되자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 퇴장한 뒤 인사청문회장으로 복귀하지 않았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이 다음날 청문회를 열었으나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연락이 되지 않았다. 

이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청문회 파행 전후, 국회 CCTV를 모두 공개해 달라"며 "제 행적을 전부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경영권 인수 과정에서 회삿돈을 이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민주당이 저를 공동 창업자의 주식 인수과정에서 퇴직금을 회삿돈으로 줬다는 식의 배임 행위로 고발했다"며 "당당히 수사에 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이제야 진실이 밝혀질 수 있게 됐다"며 "고발을 환영한다. 공동창업자는 2009년~2019년 근무한 것에 대한 정당한 퇴직금을 지급받았다. 회사에 근무하면 퇴직금을 주는 게 너무나 당연한 상식 아니냐"고 역설했다.

여기에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퇴직금 지급은 대표이사. 임직원 모두 당연히 받아야 하는 노동의 대가 아니냐"며 "결코 경영권 프리미엄을 얻기 위해 회사자금을 대신 지불한 적이 없다. 여야 합의로 회계법인 등을 선정해 주면 현 회사대표와 함께 검증받겠다"고 밝혔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주식 파킹 논란에 대해서는 "백지신탁 매각 결정 전후 현재까지 주식이동 과정도 권위 있는 검증기관을 선정하시면 검증받겠다"며 "회사가 지금까지의 모든 우여곡절 과정을 낱낱이 검증기관에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코인 보유 및 투자 논란에 대해 "결단코 코인을 보유하거나, 코인을 거래하거나, 코인으로 돈을 번 적이 없다"며 "독자 보상용으로 회사 차원에서 뉴스코인에 투자했고 뉴스 독자들에게 나눠주기 위한 것이지 절대로 투기성 코인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이는 포털 사이트에서 독립해 독자적으로 뉴스를 배포하기 위한 언론사들의 생존전략"이라며 "야당 주장대로라면 이들 언론사 모두 코인쟁이가 된다. 여야 합의로 가장 공신력 있는 검증기관을 선정하신다면 회사의 뉴스코인 보유 내역을 모두 공개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