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더불어민주당의 쌍특검)결코 응하지 않겠다"(사진=국민의힘)
윤재옥 "(더불어민주당의 쌍특검)결코 응하지 않겠다"(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려는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과 김건희 여사 주가 조작 의혹에 대한 쌍특검에 대해 "결코 응하지 않겠다"고 강하게 반박하며 맞섰다. 

특히 윤재옥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 조사하고자 하는 사안은 모두 검찰과 경찰의 수사 중이거나 수사한 사항, 단순 의혹에 불과한 것으로 국정조사 대상에 적합하지 않다"고 밝혔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이 특검을 강행하려는 것은 극한 정쟁을 유발해 정치적 이득을 얻겠다는 목적 밖에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이 릴레이 극한 정쟁을 하는 사이 민생이 달린 내년도 예산안이 표류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윤재옥 원내대표는 "말로는 정기국회 기간 내 예산안 처리를 하겠다고 하지만, 사실상 다수 의석으로 정부여당을 겁박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한 윤재옥 원내대표는 "정부 예산안에 대한 부분 수정은 가능하지만 민주당처럼 정부에 대한 대규모 예산을 수정 요구하는 것은 편성권을 부정하는 것"이라며 "아무리 다수 의석을 갖고 있더고 할 일이 있고 하지 않을 일이 있다"고 질타했다. 

여기에 윤재옥 원내대표는 "여야가 정부의 편성 방향과 윤석열 정부의 국정 철학이 훼손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하루 속히 적절한 타협을 이뤄 빠른 시간 안에 예산안을 처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역설했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8일 국회 본회의에서 쌍특검과 함께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의혹, 채상병 순직사건, 오송 지하차도 피해 등에 대한 국정조사 강행처리 를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