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진 "경남 김해을 지역구에 출마하겠다"(사진=김정환기자)
조해진 "경남 김해을 지역구에 출마하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힘 3선 중진인 조해진 의운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에서 고 밝혔다.

이날 조해진 의원은 "집권 여당 4선 중진의 힘으로 시민의 숙원을 신속하게 해결해 은혜를 갚겠다"며 "김해가 구국의 성지가 되고, 발전하는 도시, 앞서가는 도시의 모범이 되게 하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김해의 승리가 전국의 승리가 되게 하겠다"고 말했다 

조해진 의원은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에서 3선을 지낸 3선 국회의원이다.

이에 조해진 의원은 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김해을 출마 요청을 수용해 지역구를 바꿔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다. 

현제 경남 김해을의 현역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김정호 의원이다.

김정호 의원의 김해을은 국민의힘이 탈환을 노리는 '낙동강벨트' 지역구 중 하나로 국민의힘 국회의원을 당선시키겠자는 의지가 강한 지역이다. 

조해진 의원은 "피와 땀, 눈물로 일으킨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바쳐서 총선에서 이겨야 한다"며 "당이 저 같은 사람에게 현역 민주당 의원 지역에 출마를 요청한 것은 이러한 절박함, 절실함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조해진 의원은 "(김해을)현 지역구에서 4선에 도전해 다시 (국회에) 입성하는 걸 준비해 왔지만, 수도권 등 여타 어려운 지역에서 오랜 세월 인고의 세월을 보내며 고생하시면서도 원내에 진입을 못하시는 분들을 생각할 때 마음 한켠에 부채의식이 있었다"며 "4선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이 당의 승리에 도움이 돼야 하는 위치에 내가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해진 의원은 또 "PK 지역에서 이기면 그건 PK 지역의 승기에서 끝나지 않고, 그 기운이 충청권과 수도권으로 바로 전파된다고 본다"며 "그러면 그 지역에서 현역 민주당 의원에 도전하는 후보들도 힘을 받고 선전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