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본인, 동의하지 못하는 평가에 대해 당연히 불평불만 있을 수밖에 없다"(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본인, 동의하지 못하는 평가에 대해 당연히 불평불만 있을 수밖에 없다"(사진=더불어민주당)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0일, 국회 본회의 직후 취재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기자들과 만나 현역의원 의정활동 하위 20% 평가자에 대한 당내 반발이 거센 것을 놓고 "특별당규 당헌에 따라서 공천은 공정하게 진행된다"며"새로운 모습으로 환골탈태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일종의 진통"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또 이번 총선 공천 과정에서 '사당화'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들께서 새로운 정치를 바라시고 또 공천 과정에서도 변화를 바라신다"며 "원래 혁신이라고 하는 것이 그 언어의 의미가 가지는 것처럼 정말 가죽을 벗기는 그런 고통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국민의힘과 다르게 이미 1년 전에 정해진 시스템"이라며 "그리고 특별당규 당헌에 따라서 공천은 공정하게 진행된다.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고 그 평가 결과에 대해서 모두가 만족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본인은 동의하지 못하는 평가들에 대해서 당연히 불평불만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