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29일 이후 서울 강남 영남 지역 공천 결정(사진=국민의힘)
국민의힘, 29일 이후 서울 강남 영남 지역 공천 결정(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오는 29일 선거구획정안과 쌍특검법(김건희·대장동 특검) 재표결을 마친 후 자당의 텃밭인 서울 강남과 영남 지역 공천을 대거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오전 국민의힘 장동혁 사무총장은 국회에서 취재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 총선 공천 마무리 시기에 대해 "29일 모든 것이 결정된다"며 "그날(29일) (모두)결론 내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로부터 늦지 않은 시간 내에 결정하고 마무리 지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장동혁 사무총장은 국민의힘 텃밭인 강남·대구경북(TK) 지역 공천에 대해서는 "가장 늦어질 수 있다"며 사실상 텃밭 공천에 대한 후보 결정에 고민이 있음을 시사했다. 

국민의힘 경우 강남과 대구 경북(TK)은 후보가 누가 나오든, 국민의힘 깃발만 꽂으면 당선된다는 지역이다. 

특히 장동혁 사무총장은 국민의힘 내부에서 친윤(친 윤석열) 의원들이 대거 공천을 받는다는 것과 관련 "장차관, 대통령실 출신 인사들은 대부분 경선으로 결정을 했다"며 "다른 후보와 경쟁해 살아 돌아온 분들은 그만큼 경쟁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친윤 공천에 문제가 없음을 강조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결론만 놓고 '누가 살아돌아왔다', '누굴 공천했다' 하는 것은 맞지 않다"며 "누구와 가깝다는 이유로 굳이 불필요한 경선을 붙이는 것도 바람직한 공천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장동혁 사무총장은 홍문표 의원의 무소속 출마 보도와 관련 "홍 의원은 당에서 주요 당직을 포함해 많은 역할을 해왔던 분"이라며 "앞으로도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총선 승리를 위해 큰 결단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무소속 출마를 하지 말라는 의미를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